모동숲에서는 여러가지 미술품들을 수집할 수 있는데요, 이 미술품들이 가짜인 경우가 종종 있어서 많은 유저분들이 피해를 입으셨어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박물관 전시관 앞에 걸려있는 그림 중 진짜/가짜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여욱이는 어떻게 만나나요?
여욱이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6시에 랜덤으로 섬에 나타납니다. 이때 배 모양의 배가 나타나면 여욱이가 온 거예요. 가끔 다른 요일에도 오기도 하는데 대부분 일요일에 방문하니 참고하세요!
여욱이에게 사기를 당하면 어떡하나요?
여욱이에게서 산 미술품이 가짜라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지만, 이미 팔아버린 작품이라면 어쩔 수 없어요. 하지만 가품인지 모르고 팔았다고 해도 걱정 마세요! 너굴포트에서 카탈로그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물건이면 해당 아이템을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 그대로 살 수 있고, 이미 가지고 있는 물건이라면 수수료 10%를 제외한 금액만큼 받을 수 있어요. 단, 같은 종류의 가구라도 색상별로 따로따로 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흰색 소파를 사고 싶다면 흰색 소파 2개를 사거나, 흰색 소파 1개+검은색 소파 1개를 사야 해요. 그리고 한 번 사면 교환과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세요!
박물관에 기증했는데 왜 자꾸 걸리나요?
기증한 미술품이 계속해서 걸리는 이유는 아직 등록되지 않은 작품이기 때문이에요. 미술관 증축 후 모든 컬렉션을 완성해야 비로소 걸리게 된답니다. 그러니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진행하셔도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