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동숲에서는 미술품과 조각상 등 다양한 작품들이 존재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가품이 많은 대표적인 아이템인 '여욱'이라는 NPC에게서 살 수 있는 그림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섬마다 랜덤으로 오는 여욱에게서는 가짜그림(진품)/진짜그림(가품) 두가지 종류의 그림을 판매한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진짜그림 (가품) 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왜 하필이면 ‘여욱’인가요?
보통 박물관 관장 이름이 부엉이 인것처럼 왜 굳이 다른 동물이름을 쓰지않고 “여욱” 이라는 이름을 썼을까요? 그것은 바로 여욱이 사기꾼이기 때문입니다. 부엉이는 매일 밤 꿈번지라는 곳에서 자신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지만 실제로는 여욱이고, 여욱은 항상 거짓말을 일삼으며 남의 물건을 훔치는 도둑놈이에요. 하지만 우리섬엔 그런 나쁜 사람이 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여욱이를 조심하자는 의미에서 여욱이란 이름을 붙이게 되었답니다.
남의 물건을 훔치는건 범죄 아닌가요?
네 맞아요. 엄연히 절도죄랍니다. 그렇지만 현실세계와는 다르게 게임 속에선 처벌받을 일이 없어요. 물론 실제로 경찰에 신고하면 체포될수도 있지만 말이죠 ^^; 어쨌든 그렇기 때문에 여욱이도 양심의 가책없이 뻔뻔하게 행동하며 심지어 배짱장사를 하며 돈을 벌 수 있는거랍니다.
그럼 어떻게 구분하나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직접 보는거죠! 아무리 봐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서 비교해보세요.
<위> <아래>
같은 위치 같은 각도에서 찍은 사진이지만 위사진은 그림자가 있고 아래사진은 그림자가 없죠?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보시면 뭔가 이상한 점이 보이시나요? 네 그렇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어야할 별모양 스티커가 위쪽에 붙어있어요. 이게 바로 위조방지용 홀로그램이랍니다. 이걸 보고나면 확실히 감이 오실꺼에요.
우리 모두 안전거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