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에서는 고객님들께서 직접 방문해서 접수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인터넷과 모바일 앱을 통한 반품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또한 많은 이용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개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더욱 편리하게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세요!
반품 예약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인터넷/모바일앱 모두 동일하며,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 1단계: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메뉴 클릭 > 2단계: 신청서비스 > 3단계: 국내소포(등기통상) 선택 > 4단계: 보내는분 정보 입력 > 5단계: 받는분 정보 입력 > 6단계: 물품정보 입력 > 7단계: 환불계좌번호 입력 > 8단계: 운송장 출력 > 9단계: 인쇄 또는 화면 캡쳐 > 10단계: 주소지 라벨 부착 > 11단계: 포장 완료 후 발송인에게 전달 > 12단계: 반송용 봉투에 넣어 지정장소에 제출
반송용 봉투는 어디서 구하나요?
고객님께서는 가까운 우체국 창구 혹은 무인우편창구에서 구입하시거나 미리 준비하신 우편봉투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무인우편창구는 어떤 곳인가요?
가까운 우체국 내 설치되어있는 무인우편창구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비대면 방식으로 간편하게 등기우편물을 접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제 번거롭게 우체국 가지마시고 온라인&모바일 어플로 편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