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아무래도 다른 택배사보다는 믿을만하고 빠른 배송 덕분에 많이 찾게되는것 같아요. 하지만 가끔가다보면 물건이 잘못 오거나 파손되어 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물건이 잘못왔는데 반송처리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우선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auth.EpostLogin.parcel) 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접수 후 운송장번호를 메모해두셨다가 판매자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만약 직접 처리하기 어렵다면 근처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우편물반환청구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셔도 됩니다.
파손되서 왔는데 교환신청 하고 싶어요!
반송처리는 정상적으로 되었지만 상품이 파손되었다면 다시 보내주셔야겠죠? 이때는 해당 쇼핑몰 사이트나 전화문의를 통해서 교환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때 주의사항은 반드시 포장박스 안에 ‘취급주의’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내용물 위에 신문지나 에어캡 등 완충재를 충분히 넣어 충격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박스 겉면에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 주소 및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시고 발송인 서명란에 도장 혹은 사인을 받아두시면 더욱 좋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문제가 생긴다면 그때는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상담원분과 통화하면서 상황설명을 하면 해결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실 거예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 부딪혀보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