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종종 이용하는데요~ 가끔 반송해야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때마다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우체국 택배 반송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반송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우선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우편->우편서비스 신청/조회->국내소포배송조회 를 클릭하면 내가 보낸 소포들이 조회됩니다. 거기서 오른쪽 아래 보시면 `반품`이라는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반송주소지 입력란이 나와요. 주소지를 입력하시고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하신 후 마지막으로 결제방법 선택해서 완료버튼을 누르시면 끝! 참 쉽죠?
착불로 보낼 때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보통 착불로 보내면 배송비를 부담하게 되는데요, 선불요금+500원입니다. 예를 들어 4,000원짜리 물건을 착불로 보내게 되면 5,500원을 지불하시게 됩니다.
오늘은 우체국 택배 반송 절차에 대해 알아봤어요. 어렵지 않으니깐 자주 애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