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해운은 우리나라 해운업계 최초로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이처럼 국내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점과 한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성해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남성해운은 어떤 회사인가요?
남성해운은 1969년 설립되어 현재 국적선사 중 최대 규모인 1만 5천 TEU급 컨테이너선 6척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미주 노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주 서안 및 동안 지역 등 다양한 항로를 운영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호주 시드니항 기항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남성해운의 주요 사업분야는 무엇인가요?
남성해운은 크게 해상운송사업부문과 기타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해상운송사업부문은 다시 벌크화물 운송업, 액체화물 운송업, 컨테이너 화물 운송업으로 세분화되며, 기타사업부문은 부동산 임대업, 무역업, 선박관리업, 금융업(선박금융)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성해운의 실적은 어떠한가요?
남성해운은 2020년 연결기준 매출액 2조 4,549억원,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12%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26%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하였으나,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습니다.
남성해운은 대한민국 대표 국적선사로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