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해운은 한국과 중국간의 수출입 화물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특히나 인천항 및 평택항 등 국내 주요 항만을 기반으로 해상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컨테이너 선박 뿐 아니라 벌크화물 전용선인 Bulk Carrier(벌크캐리어)선도 운영하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해외직구 시장 확대에 따른 전자상거래 물량 증가로 인해 항공운송 비중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성해운이라는 기업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해운은 어떤 사업을 하고 있나요?
남성해운은 크게 두가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해운업이며, 두번째로는 물류사업입니다. 해운업은 말 그대로 배를 이용해서 물건을 운반하는 일이고, 물류사업은 육상물류라고 해서 트럭같은 차량을 이용해서 물건을 배송하는 일이랍니다. 이 둘 모두 고객사로부터 의뢰를 받아 진행되는 업무이기 때문에 각각의 매출액 비율은 일정하지 않고 유동적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해운업보다는 물류사업쪽에서의 매출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남성해운의 실적은 어떤가요?
남성해운의 2018년 연간실적표입니다. 2017년 대비 영업이익률이 소폭 감소하였지만 당기순이익 부분에서는 흑자전환하였네요. 2019년 1분기 실적 역시 전년 동기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올해 초 발생한 미중 무역분쟁 이슈로 인해 물동량이 급증하였기 때문이겠죠?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고 하니 눈여겨볼만한 기업임엔 틀림없네요.
중국과의 교역이 활발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수혜를 받는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죠? 대표적으로는 화장품 관련주들을 꼽을 수 있겠네요. 남성해운처럼 국가 간의 교역량이 늘어날수록 해당 산업군 내에서도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노력해야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기술개발 투자뿐만 아니라 원가절감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야겠죠? 그런 의미에서 남성해운은 현재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니 관심있게 지켜볼 만한 기업이네요. 이상 남성해운에 대한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