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장갑은 왜 비싼걸까요?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한켤레에 2~5만원 사이입니다. 물론 가죽 소재나 디자인 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겠지만 저는 제가 직접 써보고 느낀 점들을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가죽소재라고 다 좋은건 아닌가요?
천연가죽과 인조가죽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천연가죽만의 장점으로는 내구성이 좋고 오래 쓸 수 있다는 점이에요. 반면에 합성피혁은 값이 저렴하고 부드러운 촉감이지만 쉽게 닳고 찢어질 수 있죠. 그래서 어떤걸 사야할지 고민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특징을 가진 재질을 선택하면 됩니다.
손바닥 부분 쿠션감이 너무 좋아요!
저는 손바닥부분(손가락 제외)이 푹신한 느낌이 좋아서 이 모델을 골랐어요. 아무래도 스윙시 손 바닥쪽에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푹신할수록 안정감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손가락 마디마디 접히는 부분 마감처리도 깔끔해서 좋았어요.
손목 밴드 조절이 안되나요?
손목밴드 길이조절이 안되는 건 조금 아쉬웠어요. 손목 둘레가 17cm인 사람에게는 딱 맞았지만 18cm 이상인 사람에게는 작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행히 벨크로 타입이라 사이즈 조절은 어렵지 않았지만 처음 착용했을때 약간 타이트하다는 느낌이 있었어요.
비싼만큼 값어치를 하는것 같아요. 특히 그립감이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경험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