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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어렸을 때, 부자들이 먹는 '표준' 맥아유는 무엇으로 만들어졌나요? 왜 사라졌나요?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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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어렸을 때, 부자들이 먹는 '표준' 맥아유는 무엇으로 만들어졌나요? 왜 사라졌나요?

1970년대, 198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아마도 어린 시절 '맥아유'라는 고형 음료에 깊은 인상을 받았을 것이다. 그것은 '부자들'의 기준이다. 누구나 캔을 살 수 있다면 집에서는 찬장에 보관해야 하고 귀한 손님이 오셔야만 어른들이 아낌없이 대접해 주십니다. 기본적으로 명품이고 평일에는 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아주 아껴서 끓여서 심지어 거부까지 했습니다. 맥아 우유 캔이 덩어리질 때까지 먹습니다.



아이들은 욕심을 채우기 위해 부모님 몰래 엿기름을 캐내고, 한 숟가락 떠서 입에 직접 부어 바싹 씹어 먹으며 기다리게 된다. 점차적으로 공기를 가득 채우는 우유향, 입안에서도 저절로 행복감이 솟아오릅니다. 물론 식사 후에는 맥아유를 부모님께 들키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원래 자리로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당신에게 "혼합 복식"을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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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모두가 그토록 아끼고 열광했던 맥아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왜 갑자기 시장에서 사라져서 모두가 과거의 맛을 찾기 어렵고, 소중한 기억 속에만 살아남는 걸까요?

맥아유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1970년대, 1980년대를 성장한 사람들에게는 맥아우유가 추억과 어린 시절의 달콤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맥아우유를 들어본 적도 없는 젊은이들에게는 어쩌면 처음으로 반응은 일종의 음식 맛이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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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맥아밀크라는 이름은 그 주원료의 약어인데, '마이'는 두 줄의 보리에서 발아, 베이킹 등 여러 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맥아 에센스를 뜻한다. , 그리고 당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밀알이 발아한 후 그 안의 전분이 설탕으로 바뀌면서 단맛이 나고, 맥아 에센스는 맥아 특유의 향이 나며, 이는 대부분의 식용 맛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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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란 유제품에 분유, 크림, 연유 등을 첨가하여 풍부하고 부드러운 우유맛을 내며 맛을 더욱 맛있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더 영양가가 높습니다. "에센스"란 생산에 사용되는 맥아당, 포도당, 맥아진액 등의 원료를 말하며, 이들 원료의 공통분모는 모두 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라는 단어가 제안되었고, 마침내 이 향기롭고 달콤한 그리고 유제품은 맛이 나는 음료의 이름이 "맥아 우유"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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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설명에 따르면 맥아유는 생활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오발틴(Ovaltine), 르코푸(Lekoufu), 호릭스(Horlicks) 등 일부 고형 음료도 맥아유에 속한다. 마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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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아유의 탄생

맥아유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야 중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실제로 거의 100년 동안 발명되었습니다. 백년. . 맥아 우유를 발명한 사람은 호를릭스 브랜드의 창시자인 호를릭 형제였습니다. 19세기 중반 당시 현지 아기들은 모유 외에 먹일 수 있는 다른 음식이 없었습니다. 독일의 화학자 리비히는 1867년에 우유 기반 방법을 발명했습니다. 밀, 맥아즙으로 만든 이유식은 세계 최초의 유아용 조제분유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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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히처럼 홀릭 형제의 형인 제임스도 화학자였으며 영국에서 리비히가 발명한 이유식을 개선하고 생산하려고 노력했으나 1883년까지 실패했습니다. , 그와 그의 형제 윌리엄은 미국 시카고로 이주하여 이유식을 생산하는 회사인 "J&W Horlicks"를 설립하고, 그 후 비로소 이 재구성 맥아유 고형분말 음료를 발명하게 되었고, 1887년에 정식 판매되었습니다. "맥아 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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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으며,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고, 부패하지 않는 맥아분유는 많은 신생아를 둔 가정에 희소식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극지 탐험가들이 애용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군인들의 영양과 체력을 보충하기 위한 에너지 음료로 사용됐고, 1948년 런던 올림픽에도 등장했다. 유럽과 미국을 거쳐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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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아유는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명품'이 되었습니다

맥아유는 생각만큼 늦게 우리나라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지난 세기 1930년대 무렵, 스위스인이 발명한 화푸(Huafu) 맥아유(현재 오발타인(Ovaltine)으로 알려져 있음)이 중국에 진출하여 빠르게 상하이 인스턴트 음료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그 후, 상하이 지우푸 제약 공장의 리더인 장보용(Zang Boyong)은 이 사업 기회를 보고 스위스에서 유사한 제품을 도입하여 개발했으며, 1937년에는 "레코푸 마이"라고도 알려진 중국 최초의 현지 인스턴트 맥아 우유 음료를 개발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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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칭되자마자 상하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인기를 끄는 '명품'이 됐다. 기본적으로 부유한 사람들만이 살 수 있는 제품이었다. 전쟁으로 인해 필요한 일부 원자재를 수입할 방법이 없어 맥아유는 거의 생산이 중단될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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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1년까지 상하이 커피공장이 맥아유 생산을 인수해 제품을 만들어 해외로 수출한 뒤 레코푸 맥아유는 공식적으로 '상하이 브랜드' '맥아유'로 명칭을 바꿨다. 1970년대 맥아유에 함유된 코코아분말의 원료인 브라질 코코아콩을 수입할 수 없었기 때문에 상하이 커피 공장에서는 코코아분말을 함유하지 않고 영양을 강화한 '상하이 브랜드 강화밀'을 연구했다. "맥아 우유",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억하는 맥아 우유 병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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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강화 맥아분유는 점점 더 대중화되어 점차 수천 가구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의 식품 공장에서도 천진에서 생산하는 만리장성과 같은 맥아분유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Great Wall Food Factory 브랜드 맥아유, 무한 Jianghan 식품 공장에서 생산한 초콜릿 맥아유, Wuxi Dairy Factory에서 생산한 Taihu 브랜드 강화 맥아유 등. 맥아유는 Tremella 맥아유, 벨벳과 같이 점점 더 많은 맛과 더 높은 영양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녹용 맥아유, 붉은 대추 맥아유, 코코넛 맥아유 등 맥아유는 점차 식품 산업의 '명품 제품'에서 대중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식품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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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아유는 왜 외로워졌나요?

맥아유는 처음 몇 년 동안 큰 인기를 끌었고 모든 가정에서 보물처럼 여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좋은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1990년대 이후 , 사람들의 물질적 조건은 일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많은 소비 후에 맥아유도 "오라"를 잃어 이전만큼 귀중하지 않게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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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1위 맥아유 브랜드 레코푸(Lekofu)도 스위스 노바티스에 인수됐다가 곧 폐기됐다. 이 국산 브랜드는 이후 몰락했고, 다른 맥아유 브랜드도 점차 어려움을 겪고 있다. . 먼저 크래프트그룹이 우리나라에 진출해 역시 고형분말음료인 '크래프트 후르츠크림'을 생산했는데, 1990년대 초반 대중에게 급속히 대중화되면서 점차 맥아유 음료의 위상을 위협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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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제품이 점점 많아지면서 콜레, 고단백 분유 등 새로운 인스턴트 음료가 계속해서 등장했다. 이러한 새로운 음료 제품에 비해 맥아는 우유 자체도 일부 단점이 드러났습니다.예를 들어, 양조 후에는 맛이 거칠고 뚜렷한 거친 질감이 있으며 Collet 및 Ovaltine과 같은 음료만큼 섬세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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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사람들은 생우유, 분유 등 영양가 높은 유제품을 언제든지 마실 수 있으며, 맥아유의 영양가치는 말할 가치도 없다. 유제품을 소량 첨가하고 단백질 함량은 분유의 30%에 불과해 거듭된 비교 끝에 맥아분유는 더 이상 대중에게 인기가 없어 매출이 계속 감소하고 외로워지면서 결국 시장에서 철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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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o Jing이 말했습니다——

각 시대에는 고유한 장이 있습니다. 이제 맥아유를 짜낸 고급 브랜드는 시장 크래프트 과일, 오발타인 등 많은 인스턴트 음료는 더 이상 대중에게 인기가 없으며 판매량도 해마다 감소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젊은이들은 갓 ​​만든 밀크티, 커피, 가벼운 음료를 선호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병음료, 통조림 음료는 세대마다 각자의 취향과 추억이 있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어쩌면 언젠가는 밀크티와 커피가 맥아유 같은 추억 속에 사는 더 새로운 음료로 대체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시장에서 음식을 찾는 사람입니다. 수년 동안 세상과 거래해 왔지만 여전히 밝고 흥미가 넘칩니다! 저는 도시에서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에 집중하고 매일 레시피와 음식 일화를 업데이트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를 팔로우하고 길을 잃지 않고 음식을 즐겨보세요.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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