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군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배송기간이 오래걸리고 교환/반품 절차가 까다로운데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의 반품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샀는데 잘못왔어요ᅲᅲ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판매자에게 연락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해결해야하는데요. 영어실력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번역본을 준비했어요.
번역본: Hello, I ordered the product but it was different from what I expected. Please send me a refund or exchange.
이렇게 메일을 보내면 대부분 답장이 올텐데요. 이때 환불받을지 교환할지 결정하면 됩니다. 만약 반송비용이 발생한다면 무료배송인 경우라도 반송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교환하기로 했는데 어디로 보내야할까요?
판매자가 보내준 주소로 택배를 보내고 나면 트래킹넘버를 알려줄텐데요. 이 번호를 가지고 우체국 사이트에서 조회하거나 아래 링크에서 조회가능합니다.
***********************/**************************
조회결과 위 사진처럼 상태가 뜨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뜻입니다. 이후 진행상황은 국내택배사 사정에 따라 달라지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면 돼요~
이렇게 해서 알리익스프레스 반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해외직구 특성상 조금 복잡한 과정이지만 알아두면 좋은 정보이니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더 알찬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