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에서는 게임 내 재화인 ‘발’을 이용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조각”이라는 새로운 화폐단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발로란트에서의 발이란?
발로란트라는 게임 안에서 쓰이는 돈입니다. 1발 = 100발이며, 10발 단위로 거래됩니다. (10발=1000발) 또한 발로란트 상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스킨과 탈것 등 대부분의 상품들이 모두 현금화(거래가능)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싶어하며, 이를 위해 열심히 발로란트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발조각 이란?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나 인게임 채팅창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단어중 하나이죠. 발로란트에서만 통용되는 화폐단위로써, 주로 무기스킨 및 각종 꾸미기 아이템들을 구입하거나 부스터팩을 구매할 때 쓰입니다. 현재까지는 총 4가지 종류의 발조각이 있으며, 각각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조각: 5개 묶음당 1000발 -희귀 조각: 2개 묶음당 2000발 -영웅 조각: 1개 묶음당 5000발 -전설 조각: 1개 묶음당 10000발
오늘은 발로란트 속 경제시스템이자 일종의 결제수단인 발조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