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2가지를 말씀드릴게요. 첫번째로는 정부정책입니다. 문재인정부 이후 부동산 정책 중 다주택자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정책들이 많이 시행되고 있죠. 이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주택수를 줄이고 있고, 반대로 무주택자는 내집마련을 위해 노력하고있어요. 두번째로는 전세난 입니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는 전세매물이 씨가 말랐다고 하죠. 그러다보니 매매가와 전세가 차이가 크지 않은 상황이에요.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갭투자 수요가 증가하게 되고, 실수요자가 매수수요로 전환되면서 집값이 오르게 됩니다.
빌라는 아파트랑 비교했을때 어떤가요?
아파트값이 너무 비싸지다보니 대체재로 빌라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빌라는 아파트와는 달리 주차장과 커뮤니티 시설 등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실거주 목적이라면 아파트를 추천드리고 투자목적이라면 빌라를 추천드려요. 물론 둘다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렇습니다.
전세끼고 사는건 어때요?
저는 반대입장이지만 주변 지인들을 보면 꽤나 괜찮은 방법인것 같아요.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대출없이 현금으로만 사야한다는 점이죠. 그리고 세입자와 계약시 특약사항에 만기전 이사 시 중개수수료 부담이라는 조항을 넣어주면 좋아요. 만약 집주인이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임차인이 수수료를 내야하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빌라상승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시간엔 더욱 알찬 주제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