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 하이브리드(lil HYBRID)는 KT&G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입니다. 기존 아이코스나 글로와는 다르게 액상 카트리지를 결합해서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이죠. 그래서 이름도 ‘하이브리드’랍니다. 저는 이 릴 하이브리드를 2개월째 사용중인데요, 처음엔 어색했지만 지금은 너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코스 vs 릴 하이브리드 뭐가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릴 하이브리드가 훨씬 낫다고 생각해요. 일단 디자인면에서도 그렇고, 연무량 면에서도 차이가 많이 나거든요. 그리고 스틱 종류도 다양하게 나와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하지만 담배 냄새 싫어하시는 분들은 비추천이에요. 아무래도 연초보다는 냄새가 조금 나긴 하거든요.
릴 하이브리드 구성품은 어떻게 되나요?
구성품은 본체, 충전용 어댑터, USB 케이블, 청소용 솔, 클리닝스틱,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어요. 다른 기기들이랑 크게 다를 건 없어요.
릴 하이브리드 전용 스틱인 믹스는 어떤 맛인가요?
믹스는 총 4가지 맛이 있어요. 1mg, 0.5mg, MIX 프레쏘, MIX 아이스프레쏘 순으로요. 각각 멘솔 강도가 달라요. 저는 주로 제일 약한 걸 피는데 딱 적당한 거 같아요. 참고로 맨 왼쪽 사진처럼 빨간 불이 들어오면 배터리가 없다는 뜻이니 그때는 충전시켜주시면 돼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 위주로 정리해봤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