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선을 주행하는 리니어 중앙 신칸센의 시험 차량 야마나시현 후키후키시 히라오 타카시 촬영 건설중의 리니어 중앙 신칸센 시나가와 나고야간에 대해서 JR 도카이가 14일 저녁 설비 관계의 공사 실시 계획을 사이토 테츠오 국토 교통상에 인가 신청하는 것 하지만 관계자에의 취재로 알았던 동사는 2027령화 9년 개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신청서에서는 목표 개업 시기를 2027년 이후로 하고 이유로 시즈오카 공구의 착공 지연을 들고 있는 일러스트로 보는 리니어 중앙 신칸센 의 루트 시즈오카 공구를 둘러싸고는 환경에의 영향을 우려하는 시즈오카현의 가와카쓰다이라 타이지사가 착공 반대의 자세를 무너뜨리지 않고 9년 개업은 절망적인 상황이 되고 있지만 공적인 서류상에서 처음으로 현상이 나타나는 형태다 전국 신칸센 철도 정비법에서는 사업자에게 단계마다 공사 실시 계획의 인가 신청을 하도록 요구국은 JR 도카이의 신청을 받아 2014년에 토목 30년에 전력 설비나 운행 관리 시스템 등의 공사를 인가하고 있어 이번은 역 설비 등에 관한 인가 신청이 되고 있는 신청서에는 목표 개업 시기의 기입란이 있어 지금까지 동사의 단바 슌스케 사장이 설명하고 있는 9년 개업은 어려워서 개업시기는 보여주지 않는다는 상황을 반영했다
実験線を走行するリニア中央新幹線の試験車両=山梨県笛吹市(平尾孝撮影)建設中のリニア中央新幹線品川-名古屋間に関し、JR東海が14日夕、設備関係の工事実施計画を斉藤鉄夫国土交通相に認可申請することが関係者への取材で分かった。同社は2027(令和9)年開業を目指していたが、申請書では目標開業時期を「2027年以降」とし、理由に静岡工区の着工遅れを挙げている。 【イラストでみる】リニア中央新幹線のルート 静岡工区を巡っては、環境への影響を懸念する静岡県の川勝平太知事が着工反対の姿勢を崩しておらず、9年開業は絶望的な状況となっているが、公的な書類上で初めて現状が示される形だ。 全国新幹線鉄道整備法では事業者に対し、段階ごとに工事実施計画の認可申請をするよう要請。国はJR東海の申請を受け、平成26年に土木、30年に電力設備や運行管理システムなどの工事を認可しており、今回は駅設備などに関する認可申請となっている。 申請書には目標開業時期の記入欄があり、これまで同社の丹羽俊介社長が説明している「9年開業は困難で開業時期は示せない」との状況を反映させ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