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이번 여름방학동안 빕스라는 음식점에서 알바를 했는데요~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아르바이트 장소 중 한 곳이라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빕스에서의 알바는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우선 지원서 접수 후 면접 일정이 잡히면 방문해서 면접을 보게 됩니다. 면접관분께서는 주로 코스요리를 구성해서 만들어보라고 하시는데요. 저는 청포묵초무침, 해물찜, 삼치구이 등등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후에 면접관분께서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어렵지 않게 따라하면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최종합격통보가 떨어지면 본격적으로 근무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첫날엔 주로 문서작업과 간단한 식자재 주문 등 사무업무 위주로 진행되구요. 두번째날부터는 직접 요리를 하면서 실무를 배워가게 됩니다.
아르바이트 급여는 어떻게 되나요?
저의 경우 시급 9000원 + 팁 캐시백(월말 기준) 이었는데요. 근무 시간은 10시~23시까지 였어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이 가장 바빴습니다. 특히 주말엔 대부분 2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아침부터 준비해야하는데 졸린상태에서 일을 하다보니 힘들기도 했어요. 하지만 그만큼 수고에 비례해서 보상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음식점과는 달리 오랜시간에 걸쳐서 근무했기 때문에 급여가 많이 발생했어요. 심지어 한달 뒤면 연봉 3000만원이 넘어갈 것 같다는 예상치 못한 이득까지 봤어요.
빕스에서의 알바는 추천하시나요?
네 물론이죠! 저 같은 열정만 있다면 충분히 높은 급여도 받을 수 있고 직장인보다도 더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으니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스케줄이 매우 불규칙적이다는 점이에요. 주말엔 학교를 들어가야하고 주중엔 적어도 밤 10시까지 근무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었어요. 하지만 그만큼 커밋하면서 급여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어려움을 감수하고라도 이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빕스에서의 알바경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다음번에도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를 들고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