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제거수술을 받은 뒤로는 술과 담배를 끊었다. 그 덕분인지 건강이 많이 좋아졌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식사 때마다 전쟁을 치러야 한다.
예전에는 음식들이 다 맛 있어서 먹고 싶으면 숟가락으로 떠가면서까지 실컷 먹곤 했는데, 요즘엔 조금만 배 불러도 젓가락 놓기가 일쑤예요
라며 웃는다. 그런 그녀에게 다이어트 비법을 물었더니 '적게' 그리고 천천히 씹어 삼킨다고 말한다. 또 한 가지 적게 먹어도 포만감 느끼려면 식후 3시간 이내에 반드시 운동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라~ 밥보다 빵이 더 살찌기 쉬운 이유 ● 빵 종류의 대부분인 밀가루에는 쌀 밀 보리 등 곡류가루와 설탕 등이 들어가므로 같은 무게당 열량은 높아진다.
● 보통 크기 식빵 하나의 열량은 쌀밥 1공기(250g)만큼이나 된다.
게다가 우유식빵처럼 곡물 가루 대신 가공처리한 유지류 크림 버터 당분 등의 첨가물이 들어간 식품들은 더욱 칼로리 가 커진다. 때문에 달콤하고 맛있지만 살 찌는 탄수화물 덩어리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기 힘들다. 이런 이유로 최근 미국 뉴욕 시의회 의원회 는 어린이 간식 메뉴에도 무설탕 제품만을 판매하도록 하자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고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제과점들의 현실 은 어떤가? 여전히 단팥빵 슈크림 모나카 아이스크림 등 예전의 향수어린 이름으 로 팔리고 있으니... 또한 흰쌀밥 보다 잡곡밥이 비만예방 효과가 크며 현미잡곡밥 이 백미보다 영양가도 많은데 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인식부족 으로 인하여 외면당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점점 늘어나는 비만의 원인 중 가장 큰 비중 을 차지한다고 생각된다.
몸짱 얼짱 열풍 속 에 아이스케키 아저씨나 쥐포 아줌마 혹은 소시지 아줌마의 등장배경 역시 여기서 찾아야 할 듯싶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자신 의 식습관부터 체크해보자. 내가 주로 앉아서 일하기 때문에 활동량이 부족해서 찐다거나 기름 기가 많거나 달착지근한 과자류 군것질 거리 를 자주 섭취한다거나 배불리 먹더라도 꼭 디저트 류 나 기름진음식 을 택하지는 않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