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국제결혼, 라오스 국제 결혼 서류 절차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오스국제결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라오스를 찾고 있는데요. 라오스는 아직까지 개발이 많이 되지 않아서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에게 힐링을 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지로도 인기가 높은데요. 특히나 라오스는 불교국가이기 때문에 종교적인 부분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라오스국제결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라오스국제결혼이란 무엇일까요? 라오스국제결혼은 말그대로 라오스 현지인과 외국인과의 혼인관계를 맺어주는 것인데요. 이 때 필요한 서류로는 바로 '혼인신고서'와 '가족증명서' 그리고 '주민등록등본' 입니다.
이렇게 세가지의 서류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신분증' 인데요. 만약 신분증이 없으면 혼인신고 자체가 불가능하니 꼭 챙겨주셔야 한답니다.
다음으로 라오스국제결혼 시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여권과 신랑측 부모님 신분증 그리고 신부측 부모님의 신분증 이렇게 총 3개가 필요한데요. 그 중에서 신부의 경우에는 반드시 지참해야 할 필수서류인 '여권사본'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라오스국제결혼 진행절차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라오스국제결혼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먼저 해당 지역의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방문하여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혼인신청서
2) 가족관계 증명서(상세)
3) 주민등록 등본
4) 신원보증서
5) 건강진단서
6) 범죄경력조회동의서
7) 위임장
8) 인감증명
9) 여권사진
10) 통장사본
11) 기타서류
위와 같이 필요한 서류를 모두 구비해 주신 후에는 관할 구청 혹은 시청에 가셔서 혼인 신고를 하시면 된답니다.
이후에는 혼인신고일로부터 90일이내에 결혼식을 올리시거나 아니면 이혼을 해야한답니다.
만약 90일 이내에 이혼을 하지 못할 시에는 벌금을 내야한다고 하니 유의해 주세요~ 이상으로 라오스국제결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법무법인 이현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