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가기전에 준비해야될 사항들이 참 많죠? 특히나 해외여행이다보니 신경써야 될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그래서 이번엔 베트남 현지 물가 및 한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팁 위주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베트남 물가는 어떤가요?
한국과 비교했을때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지역별로 차이가 꽤 나는 편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해서 봐주세요. 먼저 하노이 같은 경우 쌀국수 1그릇에 2천원 내외이며, 맥주 500ml 캔맥주 역시 천원내외 입니다. 하롱베이 투어같은 경우 5~6만원 선이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으며, 마사지샵 또한 저렴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돌아다니느라 지친 몸을 풀어주기 좋습니다. 다낭/호이안 같은 경우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데요, 타이거새우(큰 새우)요리가 한화 만원 안팎이고, 모닝글로리 볶음 등 야채볶음류 음식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다만 로컬식당에서는 위생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택시비는 얼마나 나오나요?
하노이 시내 이동시 택시비는 약 4천원 이내면 충분하며, 공항에서 호안끼엠 호수 근처까지는 15분거리임에도 불구하고 7천원 이상 나옵니다. 그랩 어플을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버택시는 현재 불법이니 절대 이용하지 마세요.
환전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공항 환전소 환율이 제일 안좋으니 당장 쓸 돈만 소액권으로 환전하시고 나머지는 금은방 또는 롯데마트에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100달러짜리 지폐일수록 환율이 좋으며, 찢어진 화폐는 받지 않으니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