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게시물 중에서도 인기게시물과 좋아요가 많은 게시물들을 분석하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인기게시물”입니다.
인사이트란 무엇인가요?
인사이트란 Insight + ing 의 합성어로 통찰력이라는 뜻이에요. 즉, 사람들이 어떤 정보를 보고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아보는것이죠. 그렇다면 왜 하필 ‘좋아요’ 와 ‘댓글’ 일까요? 이 두가지 요소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매체이기 때문에 그만큼 영향력이 크기 때문이랍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나만의 컨셉을 정해야 합니다.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나 내용을 명확하게 정하고 그것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하죠. 그리고 나서 다른사람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서 올라오는 수많은 글들을 많이 읽어보고 벤치마킹해야한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인싸이트라는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