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에서는 한국처럼 대출이라는 개념이 없어요. 그래서 돈이 급하게 필요하면 은행보다는 사채나 지인에게 빌리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최근들어 불법사채업자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고, 심지어 사기행각까지 벌이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그런 일을 당한 사람들을 많이 봤어요. 만약 여러분께서 갑자기 큰돈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돈이 급하게 필요한데 빌릴 곳이 없다면 어떡해야할까요?
한국이라면 당장 은행가서 대출상담 받고 신용카드라도 발급받으면 되지만, 라오스에서는 그럴 수 없으니 난감하시죠? 그렇다고 친구한테 빌리자니 이자가 너무 비싸고.. 이럴 때 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비엔티안은행(BNB)입니다. BNB는 외국인에게도 1년동안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어요. 물론 조건이 있지만 크게 어렵지 않아요. 다만 이 모든 과정은 반드시 현지 직원과 동행해야하며, 서류작성 및 심사기간 동안 최소 4~5일 이상 소요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비엔티안은행 계좌개설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계좌개설시 준비물은 여권 또는 신분증, 거주지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이 필요해요. 그리고 지점마다 다르지만 영어가능직원이 상주하기 때문에 의사소통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단, 통장발급 수수료 5천킵 (약 800원) 과 ATM 출금수수료 건당 7천킵 (약 1200원) 은 현금으로 지불해야하니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또한 한달에 10회이상 입출금 거래내역이 있어야한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오늘은 라오스에서 급전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엔티안은행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혹시 지금 목돈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주저말고 비엔티안은행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