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나라입니다. 최근들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이주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고, 많은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죠. 특히나 캄보디아가 위치한 동남아 지역은 다른 선진국과 비교했을 때 저렴한 물가 덕분에 생활비 부담이 적고, 치안 또한 안전해서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있어요. 하지만 이 모든 장점 속에서도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언어문제 입니다. 영어권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의사소통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취업 등 여러가지 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캄보디아어 공부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캄보디아어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캄보디아어는 태국어와 베트남어처럼 성조가 6개나 되기 때문에 처음 배울때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전문 교육기관에서의 학습을 추천드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학원 수업을 들으면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고 이후에 혼자서도 꾸준히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다닌 학원은 강남르몽드어학원이라는 곳인데요, 왕기초반 부터 고급반까지 단계별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어서 자신의 수준에 맞는 반 선택이 가능했어요. 그리고 소수정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학생 한 명 한 명 꼼꼼하게 봐주시고 피드백도 해주셔서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캄보디아어 자격증 시험 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캄보디아어 자격증으로는 CAMPIO라는 시험이 대표적이에요. Camphor(성냥) + Piho(물고기) 라는 뜻으로 물고기 모양의 성냥갑 안에 들어있는 성냥개비 같은 작은 단어카드를 이용해서 암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4가지 영역 모두 평가하며 1년에 2번씩 정기시험이 치뤄집니다. 응시료는 약 10만원 정도이며 합격률은 90% 이상이라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다만 원어민과의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회화능력이 뒷받침 되어야하니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캄보디아어 공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여러분만의 효율적인 방법 찾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