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대학교 4학년인 25살입니다. 저는 대학생때 부터 돈을 모았는데요, 지금 모은돈은 100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제가 어떻게 이렇게 빨리 돈을 모을 수 있었는지 알려드릴게요.
대학생 때 알바해서 번 돈으로는 저축하기 힘들지 않나요?
사실 학생때는 아르바이트비가 크지 않아서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아요. 하지만 한달에 10만원씩이라도 꾸준히 저금한다면 나중에 큰 목돈이 될 수 있답니다. 특히나 사회초년생이라면 더더욱이요! 그리고 만약 부모님께 용돈을 받고 있다면 생활비 통장과 따로 분리해서 적금통장을 만들어보세요. 그러면 훨씬 쉽게 절약하면서 살 수 있고, 적은 금액이지만 차곡차곡 모으다보면 어느새 큰돈이 되어있을 거랍니다.
어떻게 하면 1년만에 100만원을 모을 수 있나요?
제가 처음 월급을 받았을 때 60만원정도였어요. 그때 당시엔 너무 적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모으고보니 그렇게 적지도 않더라구요. 그래서 매달 40만원씩 정기적금을 들었어요. 만기까지는 2년이었는데 중간에 해지하면 손해이기 때문에 최대한 유지하려고 노력했답니다. 그랬더니 딱 1년 후에 120만원으로 불어나있더라구요. 이후부터는 80만원씩 적금을 들었는데 이것도 역시 만기까지 유지했어요. 그러다보니 어느덧 1000만원이 넘는 돈이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작은 돈이었지만 열심히 모아서 결국 목표금액을 달성했을 때의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어요. 여러분도 포기하지 말고 차근차근 해나가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거랍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