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있어요.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오픈마켓인만큼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들이 많은데요~ 이번엔 그런 유용한 서비스 중 하나인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아요!
판매자센터란 무엇인가요?
판매자센터는 옥션에서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내 계정정보 페이지에서 판매자센터 메뉴를 찾을 수 있어요. 이 곳에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답니다.
판매자센터에선 어떤 일을 할 수 있나요?
판매자센터에서는 주문확인/발송처리, 정산관리, 배송추적 등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특히나 발송처리 부분과 정산관리 부분은 아주 중요한데요! 먼저 발송처리부분 부터 알아볼까요?
내가 올린 상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배송준비중’ 버튼을 누르면 해당 상품의 상세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이때 송장번호를 입력해서 택배사에 전달하거나 직접 우체국택배 또는 편의점택배를 이용해서 보낼 수 있어요. 만약 다른 방법으로 보내고 싶다면 따로 문의주시면 된답니다.
상품등록시 설정한 결제수단(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별로 수수료율이 적용되어 최종 입금금액이 계산됩니다. 또한 신용카드결제건은 카드수수료 1.5%가 별도로 부과되니 참고해주세요.
송장번호를 입력했다면 이제 배송추적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현재 어디쯤 왔는지 알 수 있고, 도착예정일도 알려준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옥션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는 더욱더 많은 도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주 주제는 “오픈마켓 광고” 입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