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에서는 셀러들이 상품등록 및 수정, 주문수집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판매관리시스템인 `셀러오피스`를 제공하고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러오피스 활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품등록과 수정은 어떻게하나요?
먼저 로그인 후 상단 메뉴바 중 왼쪽 하단에 위치한 `상품관리`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곳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단, 주의해야할 점은 동일한 상품이더라도 옵션별로 각각 다른 상품코드를 부여받아야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한가지 상품번호로 여러개의 옵션을 등록한다면 나중에 고객에게 배송비 청구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문수집은 어떻게하나요?
다음으로는 주문수집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주문수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는데요, 해당 창에서 수집정보 입력란에 각 항목들을 기입해주신 후 저장버튼을 누르면 끝! 참 쉽죠?
지금까지 롯데온 셀러오피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막 입점하신 초보셀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주제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