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판매자센터에서는 상품등록과 주문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특히나 최근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그립에서도 스마트스토어처럼 손쉽게 상품 등록 및 수정/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마트스토어랑 다른점이 뭔가요?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쇼핑 노출되는것 이외엔 큰 차이가 없지만, 그립은 라이브커머스 방송기능이 있어서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서 소통하면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에요. 그래서 고객분들에게 직접 전화해서 문의사항을 해결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상담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상품등록 어떻게하나요?
먼저 홈화면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메뉴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왼쪽 위에 보시면 <상품> 버튼이 보이시죠? 이 버튼을 누르면 상품등록 페이지로 이동한답니다.
주문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홈화면 하단에 위치한 <주문관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주문현황 / 배송조회 / 정산내역 탭이 나오는데요, 먼저 주문현황탭을 살펴볼게요.
배송정보 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배송정보> 항목 중 첫번째인 주소록추가 버튼을 눌러서 내 스토어주소(네이버)를 선택하시고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돼요. 그리고 나서 다시한번 해당 업체명을 검색하셔서 정확하게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틀리게 나온다면 제대로 된 정보로 변경해주셔야겠죠?
정산금액은 언제 들어오나요?
입금예정일과 입금액수 모두 정확히 표시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고, 혹시라도 금액이 잘못 표기되어있다면 올바른 금액으로 수정해주세요.
반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요청시 반품사유를 반드시 체크해주시고, 사유선택 후 요청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택배사 송장번호를 입력하신 후 환불처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그립 판매자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어렵지 않으셨죠? 앞으로도 많은 도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