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 많이 가시죠? 저도 작년에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이번엔 가족과 함께 가려고 계획중이랍니다. 아무래도 해외여행이다보니 예산계획을 세우는게 필수겠죠? 특히나 동남아쪽은 물가가 저렴해서 경비부담이 적은 편이라 더욱 꼼꼼하게 준비해야되요. 제가 직접 다녀온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릴게요.
캄보디아에서는 얼마정도 환전하면 될까요?
저는 100달러짜리 지폐 위주로 환전했어요. 1달러당 4200리엘(약 1400원)이었는데, 팁용으로는 5달러씩 주곤 했어요. 그리고 숙소비는 달러로 계산했고, 식비랑 교통비 등은 현지화폐인 리엘로 지불했답니다. 식당에서도 잔돈은 리엘로 주더라구요. 대부분 관광지라서 그런지 한국어 메뉴판도 있고 영어로도 설명되어 있어서 주문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참고로 신용카드 결제되는 곳도 많으니 카드사용하셔도 됩니다.
캄보디아 날씨는 어떤가요?
제가 갔을때는 건기였는데 낮에는 햇빛이 뜨거워서 돌아다니기 힘들었어요. 하지만 그늘에만 들어가면 시원해서 크게 불편하진 않았답니다. 저녁에는 선선해서 걸어다니기 딱 좋아요. 다만 비가 자주오는 우기에는 우산이랑 우비 챙겨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캄보디아 치안은 어떤가요?
치안은 걱정 안하셔도 될만큼 안전하답니다. 사람들이 순박하고 친절해서 기분좋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밤 늦게 돌아다녀도 위험하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어요. 물론 조심하시는게 좋지만 큰 걱정없이 다녀오셔도 될듯해요.
지금까지 캄보디아 한달 생활비 알아봤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 주제는 베트남입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