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입문 장비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라켓과 신발 그리고 가방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존재하는데요~ 특히나 처음 배우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신중하게 골라야겠죠? 내 몸에 맞는 용품들을 선택해서 올바른 자세로 운동해야 부상없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테니스 입문 장비 추천드릴게요!
라켓은 무조건 비싼걸 사야하나요?
보통 많은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 중 하나가 ‘비싼건 다 좋다’라는 인식입니다. 하지만 모든 물건엔 가성비란게 존재하기 마련이죠. 물론 좋은 브랜드의 고가 상품일수록 품질면에서는 뛰어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성능이 좋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스펙의 라켓을 먼저 고른 후 디자인등 부가적인 요소를 고려하셔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신발은 아무거나 신으면 안되나요?
운동화라고 하면 대부분 발사이즈에 맞춰서 구입하시죠? 그렇다면 테니스화는 어떻게 고르시나요? 아마 발볼 사이즈 혹은 모양새만을 보고 결정하시진 않으셨나요? 만약 그랬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보세요! 테니스화는 다른 스포츠용품과는 다르게 바닥부분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밑창이 평평하거나 딱딱한 경우 발목부상 위험이 있고, 반대로 너무 푹신한 경우 안정감이 떨어져 제대로 된 스윙을 구사하기 어려워요. 따라서 발의 아치모양(발바닥 중앙 움푹 들어간 부분)을 받쳐줄 수 있는 적당한 쿠션감이 있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아요.
가방은 왜 필요한가요?
흔히 우리가 아는 배드민턴 같은 경우 셔틀콕 보관용 그물망이라던지 여러가지 악세사리류가 많이 있지만 테니스같은 경우 따로 들고다닐만한 수납공간이 없어요. 그러다보니 코트장 안에서만 쓸 수 있는 작은 크기의 네트라던지 공 주머니 등등 가지고 다닐 물품들이 많답니다. 이러한 소품들을 정리정돈 해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죠? 또한 이동시 편리함을 위해서라도 가방은 필수랍니다.
이제 막 테니스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