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캔과 같은 통조림 식품은 개봉 후 내용물을 완전히 섭취해야하며, 남은 음식은 반드시 밀봉해서 냉장보관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지키지 않고 그냥 방치하거나 심지어 다른 용기에 옮겨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캔 내부 코팅제 등이 변질될 위험이 있으며, 심할 경우 식중독균이 증식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참치캔 및 통조림식품의 올바른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치는 어떻게 먹어야 맛있나요?
먼저 참치는 기름을 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참치 자체에 들어있는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기름기가 많으면 오히려 칼로리가 높아져 다이어트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추냉이(와사비)나 겨자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 끓일 때 참치 넣어도 되나요?
네 김치찌개에 참치를 넣으면 맛이 풍부해지고 영양가도 높아집니다. 단, 찌개용 참치보다는 살코기 참치를 넣는 것이 좋은데요. 찌개용 참치는 국물 요리에 적합하도록 염분과 조미료가 첨가되어 있고, 살코기로 된 동원 살코기 참치는 반찬요리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남은 참치캔은 어떻게 보관해야하나요?
개봉한 참치캔은 뚜껑을 덮어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하게 될 경우에는 냉동실에 얼려두는 것이 좋으며, 얼린 참치캔은 해동시킨 후 조리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