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집값이 너무 비싸요.. 서울 다음으로 비싼 도시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비쌀까요? 물론 일자리가 많고 살기 좋은 곳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과연 이가격이 합리적인가 하는 의문이 들어요. 그래서 이번엔 울산 부동산 시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 투자하면 돈 많이 벌 수 있나요?
네 당연하죠! 하지만 아무곳에나 투자해서는 안되겠죠? 특히나 지금처럼 정부 규제가 심한 시기에는 더더욱이요. 그렇다면 어떤 지역에 투자해야할까요? 정답은 이미 정해져있어요. 인구가 늘어나는 지역이죠. 우리나라에서는 단연코 경기도입니다. 그리고 지방도시 중에서는 세종시이구요. 두지역 모두 엄청난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죠. 반면 같은 광역시라도 부산과 대구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구요.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요? 제생각에는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것 같아요. 왜냐하면 현재 주택 공급량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수요공급법칙 아시죠? 아무리 사람들이 살고싶어해도 공급이 없으면 가격이 오를수밖에 없어요. 게다가 최근 몇년간 아파트 분양 물량이 거의 없었거든요. 그러니 향후 2~3년 동안은 계속 올라갈 확률이 높아요. 다만 주의할점은 무조건 오른다는 보장은 없다는 거예요. 입지조건이라던지 주변 환경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야겠죠?
지방 소도시보다는 대도시가 낫지않나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인프라도 좋고 생활하기도 편리하니깐요.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건 아니더라구요. 우선 대도시는 인프라가 좋더라도 그만큼 주거비용이 비쌉니다. 예를들어 대전같은 경우 물가가 다른광역시에 비해 훨씬 비싼데다가 전세가도 매우 높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월세수요가 많아집니다. 즉, 빈집을 찾기가 힘들어요. 빈집이 없으니 임대료가 올라가고 결국 매매가와 전세가 차이가 줄어들게 되죠. 따라서 굳이 무리해서 큰집에 살필요가 없게됩니다. 반대로 중소도시는 어떨까요? 일단 공실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만큼 넓은 집을 구할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교통비라던지 각종 공과금등 지출되는 비용이 적기 때문에 오히려 삶의 질이 높아질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울산 부동산시장에 대해 알아봤어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번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