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마켓이란 벼룩시장이라는 뜻으로 안쓰는 물건들을 사고 팔거나 교환하는 시장입니다. 최근에는 중고물품뿐만 아니라 핸드메이드 상품과 다양한 먹거리 등 여러가지 물품들이 거래되고 있으며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면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프리마켓 참여하면 어떤 점이 좋나요?
첫번째로는 판매자분들에게 좋은점이죠! 프리마켓에서는 내가 만든 작품 혹은 나만의 개성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나와 직접 판매하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인맥을 쌓을 수 있고, 자신감 상승효과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두번째로는 고객님들에게 좋은점이에요! 기존 쇼핑몰과는 달리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 또는 사이즈 문의등 좀 더 디테일하게 상담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랍니다~ 세번째로는 주최측에게도 좋은점이랍니다! 장소제공비나 참가비 이외에 따로 드는 비용이 없어 부담없이 개최할 수 있구요, 홍보효과 역시 톡톡히 누릴 수 있어서 좋아요. 네번째로는 주민들에게 좋은점이에요! 생활용품 재사용 활성화를 통해 자원절약 실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환경보호 인식 확산 캠페인 진행으로 마을공동체 의식 함양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는 행사장 주변 상권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이에요. 많은분들이 찾아주시는만큼 매출상승효과는 물론이고 유동인구 증가로 인해 인근상권매출증대까지도 기대할 수 있으니 1석 2조라고 할 수 있겠죠?
셀러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우선 신청방법은 크게 온라인접수와 오프라인접수로 나눌 수 있어요. 온라인접수는 네이버카페 ‘마플’ 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카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접수는 마플 사무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0가 284-56번지 B1층) 로 오셔서 간단한 서류작성 후 제출하시거나 전화문의 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최근들어 동네 곳곳에서 플리마켓이 열리고있는데요, 여러분들도 관심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