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걱정없는 가성비 갑 미니제습기 추천
장마철 필수품 제습기, 어떤걸 사야할까요?
여름 장마철이면 항상 찾아오는 불청객 습기! 습기는 곰팡이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여름마다 제습기를 찾게 되는데요~ 하지만 너무 비싼 제습기 가격과 전기세 폭탄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어서 선뜻 구매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저렴한 가격이지만 성능은 뛰어난 미니제습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미니제습기라고 해서 용량이 작은건 아닌가요?
보통 제습용량 1L짜리 제습기를 많이 보셨을텐데요, 이 경우 빨래나 신발장처럼 좁은 공간에만 효과가 있고 넓은 공간에서는 습도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요. 저 또한 그런 경험이 있구요ᅲᅲ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2L 이상의 대용량 제습기를 선호하는데요, 그러면 아무래도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이동성이 떨어지고 자리차지를 많이 하게 되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답은 바로 “작은고추가 맵다”입니다! 작지만 강력한 제습능력을 가진 미니제습기로 우리집 구석구석 뽀송뽀송하게 만들어보세요!
어떤 브랜드의 상품을 골라야 할까요?
브랜드 선택시 고려해야 하는 점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A/S 서비스이고, 두 번째는 소음이에요. 특히 여름철엔 에어컨 가동시간이 길어지고 선풍기와 같이 사용하다보니 냉방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때 발생하는 두통 및 어지러움증 같은 증상들을 ‘냉방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냉방병 예방을 위해서는 실내온도를 26도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이렇게 더운 날씨일수록 환기를 자주 시켜줘야 하는데요, 창문을 열어두면 시원한 바람이 들어와서 좋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오히려 바깥공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문을 열기가 꺼려지죠. 이럴 때 공기청정기능이 있는 제습기를 사용하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장마대비 꿀템인 미니제습기를 알아봤는데요, 올 여름 비오는날 꿉꿉함 없이 상쾌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그럼 여기까지 전기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