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하면 떠오르는건 앙코르와트 유적지밖에 없었는데 최근들어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면서 다양한 관광지가 개발되고 있다고 해요. 특히나 씨엠립 지역에서는 세계문화유산이자 유네스코 지정 문화재인 앙코르와트 뿐만 아니라 주변지역에서도 많은 볼거리들을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캄보디아 하면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관광지인 앙코르와트 투어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앙코르와트 입장권은 어떻게 구매하나요?
씨엠립 시내 곳곳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요. 1일권과 3일권 중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고,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하답니다. 단, 같은 장소라도 여러번 들어갈 수 없어요. 만약 두번째날 오전에 앙코르와트를 구경했다면 오후에는 다른 곳을 둘러봐야겠죠? 그리고 마지막 날엔 다시 앙코르와트를 갈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복장규정이 있나요?
입장 시 복장 규정이 있으니 유의해야하는데요, 민소매 상의 및 반바지 차림으로는 입장이 불가능하니 긴팔옷 또는 긴바지를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하지만 여성분들의 경우 무릎 위 10cm 이상 올라오는 치마 착용시 출입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투어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보통 호텔 픽업서비스를 신청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호텔로비에서 가이드분을 만나서 출발하게 됩니다. 먼저 코끼리 트래킹 체험을 한 후 점심식사를 하고 본격적으로 앙코르와트 사원을 관람하게 되는데요, 약 4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중간중간 휴식시간도 주어지니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요. 저녁 식사 후 마사지샵으로 이동하며 일정이 마무리되는데요, 마사지는 옵션사항이니 원치 않으시면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유적지를 둘러보는 코스이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상당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패키지 상품보다는 자유여행으로 가는걸 추천드려요. 물론 개인적으로 가려면 교통편 예약 등 신경써야할게 많지만 그만큼 보람찬 경험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