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이민 열풍이 불고있어요. 최근 한 TV프로그램에서는 한국인들이 베트남으로 많이 이주해서 살고 있다는 내용을 방영했는데요. 이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에서도 베트남 이민자들을 다루고 있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으로 떠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베트남으로의 이민이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왜 베트남으로 이민을 가는걸까요?
첫번째로는 저렴한 물가입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싼 인건비 덕분에 제조업 공장 등이 몰려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외국인 노동자들도 많고, 그만큼 임금도 저렴해서 적은 돈으로도 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두번째로는 풍부한 일자리 입니다. 베트남은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이기 때문에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데요. 특히나 젊은 층 비율이 높기 때문에 인력난 해소 차원에서도 좋은 나라라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교육환경이에요. 베트남은 아직 사회주의 국가이지만 경제 개방 이후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서구화되고 있어서 영어교육 환경이 좋다고 하네요. 네번째로는 치안 문제입니다.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비교적 안전한 편이라 여성분들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으며, 범죄율도 낮다고 하니 걱정없이 살 수 있겠죠?
베트남어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베트남어는 성조가 6개나 되기 때문에 처음 배울 때 매우 어렵다고 알려져있는데요. 하지만 발음과 성조만 제대로 익힌다면 다른 언어에 비해 배우기 쉬운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베트남어가 중국어처럼 한자 문화권이라서 비슷한 단어가 많아서 금방 익힐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엔 유튜브 강의를 보면서 독학했어요. 물론 학원을 다니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는 온라인 강의가 딱이더라구요. 제가 본 강의는 시원스쿨 베트남어였는데요. 왕초보 탈출 1탄부터 4탄까지 총 4개월만에 끝낼 수 있었어요. 선생님께서 워낙 설명을 잘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었답니다. 지금은 회화강의 듣고 있는데 역시 만족스러워요~